법무법인 위공

법무법인 집단소송, 손해배상, 민사,형사,가사 등 집단의 소송 준비, 절차안내, 집단소송신청

2차
마감

토닥토닥 e-복지 2차

모집기간2020.07.17 ~ 2020.08.18

담당 변호사박병언변호사, 윤진기변호사

소송비용 40,000원 이상(피해금액별 상이)

토닥토닥 e-복지 2차 대표이미지

사회적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임직원의 복지를 담보로 

자신들의 사익만을 추구할 수 없습니다.  


중소기업복지지원단으로부터 피해를 받으신 분들의 피해액을 돌려받아,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권리를 지켜야 합니다.  


규모가 작은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에서 인력 부족과 경영난의 이유로 근로자들에게 복지플랫폼을 제공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의 이러한 니즈를 이용하여 중소기업복지지원단은 적은 비용으로 높은 복지플렛폼을 제공한다는 약속을 한 바 있습니다. 

기업당 서비스구축비용 70여만원, 1인당 1년 이용금액 20만원씩을 받아 유료 기업회원 4200여곳, 6만명에 달하는 가입인원을 유치하였습니다. 그러나 약속한 서비스를 제때 제공하지 않고 환불도 제대로 해주지 않았습니다.



 “작년 1월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가입했는데 이렇게 될지 몰랐다. 피해액이 크지는 않지만 피해 규모를 떠나 소중한 시간, 신뢰 관계 문제 등의 불필요한 에너지가 낭비됐다” (‘토닥토닥 e복지 피해자들 모임’ 운영자의 인터뷰에서)


법무법인 위공은 사회적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임직원의 복지를 담보로 자신들의 사익만 추구한 중소기업복지지원단으로부터 피해를 받으신 분들의 피해액을 돌려받아드리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