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위공

법무법인 집단소송, 손해배상, 민사,형사,가사 등 집단의 소송 준비, 절차안내, 집단소송신청

위공미디어
H > 커뮤니티 > 위공미디어

나눔을 넘어 '지속가능한
삶과 사회'를 꿈꾸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위공의 모든 변호사는 시민의 권리와 사회적 공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법인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자는 마음으로 변호사의 전문성을 '모두의 것(爲公)'이라는 마음으로 오늘도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위공, 논산공주 가짜기름 피해자 집단소송 109명 위임받아 공주경찰서 접수! 본격적인 법적 대응 시작!
작성자
법무법인 위공
등록일
2020.11.29 23:48
조회수
1,096

1116일부터 25일까지 집단소송인단 모집, 109명 참여

피해금액은 6억원(중고차 하락분 등 일부피해 미포함) 집계

27일 논산,공주 가짜기름 사건 책임경찰서인 공주경찰서에 피해자 및 피해금액 목록 접수, 본격적인 법적 대응 시작

 

박병언 대표변호사 공공질서를 무너트리고 선량한 국민들에게 피해를 준 피의자에게 중한 처벌과 피의자의 숨어있는 재산 끝까지 추적해 피해자들의 피해구제 최선 다할 것

 

법인법인 위공(대표변호사 박병언)1127() 논산공주 가짜기름 집단소송에 동참한 109명의 명단과 6억원의 피해금액을 제출하면서 본격적인 법적 대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1020일 전후로 논산시 상월면 ㅈ주유소와 공주시 계룡면 ㅇ주유소에서 주유한 경유차량이 무더기 고장을 유발한 가짜 경유 유통 사건은 피해자들이 수백명에 이르고 피해금액도 차량을 수리한 후 다시 고장이 나는 등 추가적인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해 결국 폐차를 하는 등 파악조차 힘든 상황이다.

 

자발적으로 피해자들이 모여 대책을 강구하던 중 1115, 논산시 취암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피해자들의 요청에 따라 법무법인 위공 박병언 변호사가 참여하여 집단소송 관련 간담회를 진행하고 1116일부터 집단소송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25일까지 109명이 신청하였고, 피해금액은 6억원(중고차 하락분 등 일부피해 미포함)으로 집계되었다.

 

법무법인 위공은 논산경찰서, 공주경찰서와 협의를 통해 일괄접수하기로 하여 1127일 논산,공주 가짜기름 피해자 및 피해목록을 책임경찰서이 공주경찰서에 접수하고 적극적인 민·형사상 법적 대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위공 박병언 대표변호사는 이미 가짜기름 판매업자와 공급업자가 구속되어 있는 상황이기에 공공질서를 무너트리고 선량한 국민들에게 엄청난 피해와 상처를 준 피의자에게 강력한 처벌을 요구할 것이며 혹시 모를 숨겨놓은 재산을 끝까지 추적하여 피해자들의 피해구제를 통해 상처를 치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법무법인 위공은 아직까지 서류 미비로 접수를 하지 못한 피해자들의 요청에 따라 2차 접수도 조만간 진행할 것이며 소액 다수의 피해자들이 개인적으로 소송을 진행하기에는 힘든 구조적인 상황에서 피해자들이 빠르게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하고 소액 다수 피해자들의 구제를 위한 집단소송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밝혔다.